티스토리 뷰
안녕하세요? 카페토크입니다.
저번 비지니스 영어 1탄에서는 이메일 보내기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오늘도 이메일 보내기 중 안부 물어보는 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보통 이메일을 보낼 때 Dear. 받는이를 언급하고 바로 본문으로 넘어가지는 않죠.
오늘은 기존 거래처에 이메일을 보내는 상황을 가정하고 인사하는 법을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오랜 거래처의 담당자인 Adam Smith 에게 이메일을 보낼 때 Dear Mr. Smith 또는 Dear Adam, 을 먼저 쓰고 그 다음에는
Hope you are doing well
이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여기서 Hope you are doing well은 "잘 지내시죠?"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좀 더 직역하자면 "잘 지내기를 바랍니다"라는 의미입니다.
Smith씨와 알았던 사이로 안부를 전할 수 있는 문장입니다. 그러면 이메일 전체 구조를 한번 복습해 볼까요?
Dear. Adam
Hope you are doing well
오늘은 안부 물어보기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어렵지 않죠?
카페토크에서는 비지니스 영어를 제공하는 강사가 많습니다. 강사님들을 통해 좀 더 프로페셔널한 영어를 배워보면 어떨까요?
'외국어 공부 > 비즈니스영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비지니스 영어] 담당자와 전화 요청하기 (0) | 2018.08.07 |
---|---|
[비지니스 영어] 매출과 수익 (0) | 2018.07.24 |
[비지니스 영어] '참조된 문서를 확인해 주세요' 영어로 표현하기 (0) | 2018.07.20 |
[비지니스영어] 첫만남에서 인사하는 법 (0) | 2018.07.06 |
[비지니스영어] 이메일 인사법 (0) | 2018.06.27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