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 Tamako 강사님,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강사님의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제 이름은 Tamako입니다. 현재 재즈와 보사노바 싱어로 활동하고 있고 보컬 트레이닝, 피아노, 영어와 일본어를 포함한 언어 레슨을 제공하고 있어요. 카페토크에서 다양한 수강생을 만나길 기대합니다.
Q. 강사님은 세 살 때부터 피아노를 시작했고 10살 때는 플루트, 그리고 어린이 합창단 단원으로 참여를 하셨는데요, 어렸을 때부터 음악을 접한 경험은 어땠는지 이야기해주세요.
A. 아버지는 피아노와 기타를 연주하셨고 어머니는 가수였습니다. 부모님은 음악을 사랑하셨어요. 그래서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의 연주 또는 레코드를 통해 클래식, 재즈, 보사노바를 집에서 많이 접할 수 있었습니다. 아버지는 어렸을 적 뉴욕에서 공부하셨기 때문에 뉴욕에서 구매하신 재즈 레코드를 집에서 많이 들을 수 있었습니다. 종종 저를 콘서트에 데려가기도 하셨어요. 이처럼 어렸을 때부터 음악을 가까이할 수 있다는 사실이 저에게 행운이라고 생각하며 부모님께 감사합니다. 이러한 환경 때문에 저 또한 자연스럽게 음악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어요. 어렸을 적 피아니스트가 되는 것이 꿈이었고 현재는 재즈가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Q. 음악을 하는 것과 가르치는 것의 차이점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음악을 가르친다는 것은 음악에 대한 기쁨을 전달하는 것이라 생각합니다. 레슨은 학생들에게 이 기쁨을 누릴 수 있는 방법을 가르치는 곳이라 생각합니다. 일본어로 "음악"은 "소리를 즐기다"라는 의미가 있습니다. 그래서 가장 중요한 부분은 음악을 즐기는 것입니다. 하지만 음악을 좀 더 자세히 배우고 싶은 수강생에게는 심도 있는 레슨을 진행합니다. 저는 수강생들의 요청을 자세히 듣습니다. 그리고 레슨에서 수강생에게 필요한 내용을 전달합니다.
Q. 언어 및 음악 강사로서 학생들을 가르치는 동기는 무엇인가요?
A. 저는 학생들이 발전하는 모습을 보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직업과 달리 강사라는 직업에서 얻을 수 있는 보람이기도 하죠. 작은 발전이라도 저를 행복하게 합니다.
보컬 트레이닝 레슨을 통해 수강생들이 오디션이나 음악 전문학교에 합격했다는 소식을 듣게 되면 매우 기쁩니다. 또는 제 수업에서 자신감을 얻어 라이브 콘서트 무대에서 연주하는 것을 지켜 보는 것도 저에게 큰 기쁨입니다.
언어 레슨에서 저는 EIKEN(영어 능력 시험)에서 좋은 점수를 받았다는 학생의 소식을 종종 받게 됩니다. 물론 시험 점수가 다는 아니지만 시험과 같은 목표가 있는 경우 더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이 있습니다. 그래서 제 수업이 이런 학생들에게 유용한 시간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Q. 강사님의 레슨 환경에 대해 궁금해하는 수강생에게 어떤 이야기를 해주실 수 있나요? 강사님의 레슨 스타일은 어떤가요?
A. 25분 보컬 트레이닝 레슨에서 먼저 스트레칭과 숨쉬기 연습을 한 후 수강생의 니즈에 맞추어 트레이닝을 시작합니다. 수강생이 원하는 경우 보컬 트레이닝 레슨에서 노래하는 방법을 가르쳐 드릴 수 있습니다. 특정 노래를 집중적으로 배우기 희망하는 경우 50분 보컬 트레이닝 레슨을 추천합니다. 저는 음악 장르마다 레슨을 제공합니다. 어떤 장르를 선택할지 고민이라면 "보컬 레슨"을 수강해 보세요.
제 레슨은 월 2회 수강하는 것을 추천합니다. 지난 수업에 어떤 것을 배웠는지 기억하면 더 빠르게 실력 향상을 경험할 수 있습니다. 일주일에 한 시간 연습하는 것보다 매일 10분이라도 연습하면 실력이 더 빠르게 향상할 수 있습니다. 음악을 한다는 것은 마치 운동과 같죠.
피아노 레슨에서 주로 초급자를 위한 재즈 및 코드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코드는 무엇보다 "스캣(scat)"(즉흥적으로 음을 내는 것)이나 "페이킹(faking)"(멜로디를 자유자재로 분리하는 것)에 있어 중요합니다. 그래서 재즈 피아노를 배우는 것이 재즈 가수나 작곡가에게 중요합니다. 코드를 잡고 원음, 3도, 7도를 연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이는 "스캣"이나 "페이킹"의 기본이기도 하죠. "스캣"이나 "페이킹"은 피아노와 함께 연습하면 머릿속에 생각한 음과 일치하는지 더 잘 알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보컬리스트에게 피아노를 연습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Q. 강사님의 다양한 레슨 중 추천하시는 레슨이 있는지요? 각 레슨에 대한 소개와 어떤 수강생에게 적합한지 이야기 해주세요.
A. 가장 인기 있는 레슨은 보컬 트레이닝 레슨입니다. 이 레슨에서 노래를 위한 보컬 트레이닝이지만 최근에는 좀 더 부드럽게 대화할 수 있도록 발성연습을 하는 용도로 많은 수강생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1회 성으로 수강하기 희망하는 수강생도 환영합니다. 언제든지 레슨을 수강해 보세요.
재즈 피아노 레슨에서 저는 기본적인 코드를 먼저 가르칩니다. 이 레슨은 피아노를 이미 배운 수강생을 위한 시간으로서 수강생의 니즈에 맞추어 레슨을 진행합니다. 코드나 재즈 피아노를 배우고 싶다면 이 레슨을 수강해 보세요. 또한 이 전에 피아노를 배운 경험이 있지만 여전히 궁금한 부분이 있는 수강생도 환영합니다.
그리고 일상생활에서 고민이 있다면 제 코칭 레슨을 추천합니다. 저와 함께 고민을 해결해 보세요.
마지막으로 영어 학습자를 위한 영어 코칭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레슨이 제목은 "7 Days of Habit Building Challenge(7일간의 습관 만들기 챌린지)"로서 영어 학습을 꾸준히 하기 어려워하는 학습자를 위한 시간입니다. 이 레슨을 수강한 학습자는 일주일 동안 영어를 공부하며 저에게 매일 스카이프 메시지를 보내도록 합니다. 영어를 꾸준히 배우고 싶은 수강생은 이 레슨에서 만나길 기대합니다.
Q. 카페토크에서 레슨이 없거나 공연을 하지 않을 때 어떻게 시간을 보내시나요? 강사님의 취미가 궁금합니다.
A. 저는 여가시간에 종종 노래나 피아노를 연습하거나 외국어를 공부합니다. 외국어로 노래를 하기 위해 외국어를 배워야 하죠. 보사노바를 부르기 위해 포르투갈어를 열심히 공부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최근에는 프랑스어 공부를 다시 시작했어요. 특별히 영어와 포르투갈어 발음을 연습하는 것이 무엇보다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최근 글로벌 상황으로 인해 우크라이나어를 배우기 시작했고 지역 국제 교류단체에 봉사자로 등록했습니다.
우크라이나어 발음은 러시아어와 비슷하기 때문에 강사가 러시아어로 설명을 하면 이해하기 더 쉽지만 제 강사는 러시아어 사용을 거부합니다. 그래서 레슨은 영어로 진행합니다. 우크라이나어를 배우며 동시에 영어를 연습할 수 있어 저에게는 좋은 시간이라 생각합니다. 봉사자로 활동하게 된다면 주로 러시아어를 사용할 것입니다. 그래서 봉사활동을 위해 학생때 배운 러시아어를 다시 공부하고 있고 러시아어 원어민과 회화를 연습하기도 합니다. 저는 국제 교류단체에서 활동한 경험이 있습니다. 앞으로도 계속해서 다양한 나라의 사람들로부터 그들의 음악과 음식을 배우고 싶습니다.
Q. 마지막으로 카페토크 수강생에게 메시지를 전해 주세요.
A. 제 수업을 수강하고 있는 수강생에게:
제 레슨을 수강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여러분들이 제 레슨을 재미있게 수강하고 실력을 향상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도 여러분과 레슨에서 만나길 기대합니다.
앞으로 제 수업을 수강할 수강생에게:
저와 함께 재미있는 시간을 보내세요!
최선을 다해 여러분을 도와드리겠습니다. 언제든지 제 레슨을 수강해 주세요.
카페토크 바로가기
'강사 소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강사 인터뷰 연재] 카페토크에서 영어를 가르치는 Kochan2243 강사 (2) | 2025.01.07 |
---|---|
[강사 인터뷰 연재] 카페토크에서 한국어를 가르치는 Seoyeon 강사 (4) | 2024.12.19 |
[강사 인터뷰 연재] 카페토크에서 일본어와 중국어를 가르치는 MiaHuang강사 (7) | 2024.10.03 |
[강사 인터뷰 연재] 카페토크에서 일본어를 가르치는 Shin Ito강사 (2) | 2024.09.11 |
[강사 인터뷰 연재] 카페토크에서 프랑스어를 가르치는 David Mtn강사 (3) | 2024.09.05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