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 Shin강사님,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카페토크 수강생에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제 이름은 Shin입니다. 저는 동경 하네다 공항 근처에 살고 있어요. 저는 현재 일본어 강사가 되기 위해 공부를 하고 있습니다. 지금은 학업을 마치는 중에 있으며 실습을 위해 외국인 학생들에게 일본어를 가르치고 있습니다. 이번 년부터 일본어 교육 시스템이 변경되었기 때문에 학업을 하며 일본어 교원자격증 시험을 준비하고 있습니다. 저는 복지도 공부해서 복지센터에서 경험을 쌓고 싶습니다. 저는 온라인을 통해 다년간 일본어를 가르쳐 왔습니다. 그리고 앞으로도 여러분이 일본어를 더 나은 방법으로 공부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수업을 진행할 것입니다. 앞으로 여러분을 만나길 기대합니다.

Q. 강사님이 태어난 도시 그리고 현재 거주하고 있는 도시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저는 어머니의 고향인 오이타현의 베푸라는 도시에서 태어났습니다. 비행기를 탈 수 있는 나이가 되었을 때부터 동경에 있는 하네다 공항에 살기 시작했습니다. 그래서 유년기 시절 대부분 동경에서 거주했습니다.

하네다 공항 근처에는 산업지구가 많이 있지만 최근에는 새로운 시설이나 호텔 등이 많이 생겨나고 있습니다. 이 지역은 오코하마, 시부야, 신주쿠, 동경, 우에노 역 등 다양한 지역과 접근성이 좋기 때문에 최근에 외국인 거주자도 증가하고 있는 추세입니다. 도시 자체는 다소 오래된 분위기가 있습니다. 그렇지만 JR에 가까운 지역은 다양한 음식점과 새로운 업체가 생겨나고 있습니다.

Q. 카페토크를 시작하게된 계기는 무엇인가요?

A. 제가 다니고 있는 교원양성소의 선생님이 온라인 레슨을 추천해 주셔서 카페토크를 찾아 지원하게 되었습니다. 일본어 서포트가 가능하기 때문에 카페토크가 좀 더 편안하다고 생각합니다.

Q. 여가시간에는 주로 어떻게 시간을 보내시나요?

A. 사진을 찍고 음악 듣는 것을 좋아해서 음악을 듣고 사진을 찍으며 산책하는 것을 좋아합니다. 저는 자전거 타기도 좋아해요. 그래서 저는 자주 흥미로운 곳이나 친구의 레스토랑과 카페로로 자전거를 타고 갑니다. 비가 와서 아무것도 할 수 없을 땐 흥미로운 기사를 보며 일본어를 공부합니다. 기사를 읽으며 모르는 단어를 찾아 보거나 학생들이 요청한 것들을 공부합니다. 그리고 레슨 준비도 합니다. 저는 이러한 일들을 부담없이 즐거움으로 하고 있습니다.

Q. 많은 학생들이 강사님의 레슨에 대해 궁금해 할텐데요, 강사님의 레슨은 어떤 스타일인가요?

A. 여러분과 먼저 공유하고 싶은 것은 저는 일본어를 사용해서 일본어를 가르치는 직접식식 교수법을 이용한다는 점입니다. 이러한 교수법은 장단점이 있습니다. 그러나 다른 교수법에도 단점이 존재합니다. 일본에 있는 대부분의 일본어학원은 이러한 직접 교수법을 사용합니다.

저는 레슨을 캐주얼한 분위기에서 진행합니다. 언어를 배우는데 있어 가장 빠른 방법은 부정적이거나 너무 엄격하지 않아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수강생이 관심있는 분야를 좀 더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따라서 저는 학생들이 선호하는 방향으로 레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저는 학생들에게 강요하지 않습니다. 강사와 수강생이 모두 즐겁게 배우고 성장하는 것이 가장 좋다고 생각합니다.

Q. 수강생에게 추천하는 레슨은 어떤 것이 있나요?

A. 특별히 추천하는 레슨은 없지만 프리토킹 레슨이 가장 인기가 있습니다. 어떤 학생은 특정 주제를 가지고 이야기할 때도 있고 다른 학생의 경우 일본어 수준을 높이기 위해 저에게 질문하는 시간으로 사용하기도 합니다.

저는 교재를 사용한 레슨도 진행합니다. 일본어학원에 경우 가장 많이 사용하는 교수법이 교재를 이용한 수업이기 때문에 카페토크에서도 교재를 이용한 레슨을 진행할 수 있습니다. 저는 여러분이 특정 레슨을 선택하지 않아도 괜찮다고 생각합니다. 한 날은 교재를 이용해서 수업을 진행하고 다른 날은 재미있고 캐주얼하게 대화하며 일본어 회화를 연습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자격증을 위한 수업을 진행할 수도 있습니다. 어떤 날은 수강생이 일본어로 대화하는 것이 어려운 경우도 있습니다. 우리의 동기도 변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가장 중요한건 재미있게 배우고 꾸준하게 배우는 것이라 생각합니다.저 또한 매력적이고 흥미로운 수업을 위해 레슨의 질을 향상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Q. 마지막으로 카페토크 수강생에게 메시지 전해 주세요!

A. 재미있게 배우세요. 그리고 궁금한 사항은 언제든지 저에게 문의해 주세요. 여러분을 도와드리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앞으로 여러분을 만나길 기대합니다.

카페토크 바로가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