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Q. Abby 강사님, 안녕하세요? 인터뷰에 참여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먼저 카페토크 수강생에게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A. 안녕하세요? Abby입니다. 저는 22살의 다소 어린 카페토크 강사입니다. 카페토크 강사로 활동하면서 미국 플로리다 주립대학에서 다니며 이번 7월에 석사로 졸업할 예정이에요! 제 전공은 교육과 거리가 먼 형사 행정학입니다. 미국의 형사 행정 제도나 형사사건에 대해 궁금하다면 저에게 물어보세요! 저는 2022년 4월부터 카페토크 강사로 활동하기 시작했고 지금까지 즐겁게 활동하고 있습니다. 공부와 강사 활동 외 저는 한국어와 일본어를 배우고 있어요. 이번 여름에 졸업하면 동경에 가서 아이들에게 영어를 가르칠 예정이며 그곳에서 장기간 머물고 싶습니다.

Q. 강사님이 태어난 도시 그리고 현재 거주하고 있는 도시에 대해 설명 부탁드립니다.

A. 제 고향은 플로리다에 있는 아주 작은 도시 샬리마(Shalimar)라는 곳입니다. 작지만 플로리다의 아름다운 해변이 있는 데스틴(Destin)이라는 도시와 아주 가까운 도시입니다(따라서 데스틴 출신이라고도 할 수 있죠). 제 고향에서는 서로가 서로를 잘 압니다. 그래서 엄마와 시장을 보러갈 때마다 "여기서 보네요!"라는 말을 50번은 듣는 것 같아요. 데스틴은 어업과 아름다운 경관, 그리고 백사장으로 유명한 곳이에요. 제 가족은 대부분 잔잔한 물가가 보이는 같은 거리에 살았어요. 저는 물가에서 자주 수영하며 유년 시절을 보냈습니다. 아름다운 곳이었지만 저에게는 조금 작은 도시이기도 했어요. 저는 이곳에서 2.5시간 떨어진 탤러해시에서 대학을 다녔습니다. 제가 다닌 대학은 저의 가족들이 다닌 곳이기도 하죠. 탤러해시는 다소 위험한 도시이지만 1851년에 설립된 대학 캠퍼스는 아름답습니다. 아마 올란도에 있는 디즈니 랜드에 가본 적이 있는지 궁금해 하실 분들이 있을 텐데요...네, 저는 디즈니랜드에 가본 경험이 있어요. 저는 대부분의 시간을 플로리다에서 생활했습니다. 그리고 제 인생의 다음 챕터에는 일본에서 보낼 예정이에요.

Q. 강사를 하게 된 계기를 알려주세요. 강사라는 커리어의 매력은 무엇인가요?

A. 제가 공부하고 있는 전공을 학생들에게 이야기하면 모두 놀라며 어떻게 강사로 활동하고 있는지 궁금해 합니다. 모든 것은 국제 테러리즘 수업에서 시작되었어요. 애니메이션이 그려진 티셔츠(아마 마이히어로 아카데미아였을 거에요)를 입고 있었는데 옆에 앉아있던 여학생이 저에게 말을 걸었습니다. 대화중 그 학생은 유튜브 채널을 운영하고 있는 TEFL 강사가 서울에 여행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했고 저는 흥미를 가지기 시작했어요. 저 또한 외국어를 공부하고 싶었고 여행을 하며 영어를 가르치는 것이 매우 재미있게 들렸어요. 전에는 이런것을 생각하지 못했거든요! 그래서 영어전문강사 자격증인 TEFL을 취득하고 졸업을 앞두며 강사 포지션을 찾기 시작했고 카페토크를 찾게 되었어요. 자격증을 취득하고 준비도 했지만 강사가 된다는 것이 긴장되었어요. 이메일에 신청된 리퀘스트를 보았을때 너무 신났던 기억이 있습니다. 점차 요령을 터득하며 전세계 학생들을 만나고 가르치는 일의 재미와 보람을 느끼게 되었어요. 저는 학생들이 영어 공부가 마치 일처럼 느끼지 않고 재미있게 느끼도록 하는 것이 제 목표입니다. 특별히 업무를 위해 영어를 공부하는 성인이나 익숙하지 않은 언어를 읽고 이해하기 위해 공부하는 아이들에게 말이죠. 학생들이 "아하!"를 외치며 배운 내용을 이해하거나 어려웠던 발음을 구사하는 것을 보는 것이 강사로서 가장 보람있는 일입니다. 그리고 제 문화를 학생들에게 공유하는 일도 보람있습니다.

Q. 지속적으로 강사 활동을 할 수 있는 동기는 무엇인가요?

A. 제 동기는 가르치는 것에서 얻습니다. 강사로서 똑같은 노력을 하지 않으면서 학생들에게 더 많은 노력을 하도록 기대할 수 없습니다. 외국어 공부는 매우 어렵습니다. 바쁜 일상가운데 시간을 내어 공부를 하는 제 학생들의 마음을 공감합니다. 열심히 공부하는 학생들을 보는것이 강사로서 동력이 됩니다. 또다른 동력은 멀지않아 여행을 하며 새로운 문화를 경험하는 것입니다. 외국어를 배우며 그 나라의 문화를 배우는 것도 중요합니다. 어떤 학생들은 자신의 문화와 제 문화를 비교하며 자라오며 배운 경험을 공유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이 시간은 저에게도 가치있는 시간이죠. 저 또한 학생들로부터 매일 새로운 것을 배우고 있습니다. 저는 언제나 이 배운 것들을 잊지 않을 것입니다. 제가 자라온 지역은 작은 마을이었기 때문에 인생이 남을만한 문화나 전통이 없습니다. 저는 다양한 곳을 여행하고 다른 배경의 사람들과 소통하며 귀중한 지식을 얻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저에게 있어 가르치는 일이란 배움과 이해입니다. 학생들이 성장함에 따라 저 또한 성장합니다.

Q. 강사님의 레슨 환경에 대해 궁금해하는 수강생에게 어떤 이야기를 해주실 수 있나요? 강사님의 레슨 스타일은 어떤가요?

A. 제 레슨을 수강하면 미소와 웃음이 끊이지 않는 저를 볼 수 있을 거예요. 학생들이 저와 대화하고 실수하는 것을 편하게 느낄 수 있도록 긍정적이고 지지해 주는 환경을 만들도록 노력합니다. 저는 느긋한 성격으로서 학생들의 학습 스타일과 니즈를 반영하여 레슨을 진행합니다. 저는 편안한 성격이기 때문에 학생들이 레슨을 수강할 때 긴장하지 않고 배울 수 있습니다. 컨설팅 레슨에서 학생들을 알아가고 어려움이 무엇인지, 그리고 학습 방법과 목표에 대해 자세히 알아갑니다. 자유롭게 대화하며 영어회화를 연습하고 싶다면 편안하게 레슨을 수강해 보세요! 저는 메모를 하면서 비밀스럽게 학생의 뇌를 자극하여 다양한 주제에 대해 친구처럼 대화할 수 있습니다. 반대로 커리큘럼이 있는 비즈니스 영어 레슨이 필요하다면 이 또한 제가 제공할 수 있습니다. 아이와 레고를 하며 영어로 대화하는 레슨을 원하는 경우 저와 함께 해보세요! 30분 동안 아이의 영어 읽기 연습을 원한다면 걱정하지 마세요. 여러분이 필요한 레슨을 제가 진행할 수 있습니다!

Q. 강사님의 다양한 레슨 중 각 수강생에게 적합한 레슨을 추천해 주세요.

A. 다양한 옵션이 있기 때문에 수강생들이 어떤 스킬을 보완하고 싶은지에 따라 달라집니다. 비즈니스 영어, 발음 연습, 듣기와 독해, 문법, 어린이 레슨, 단어, TV 프로그램을 이용한 영어 연습, 랩, 영문 시 읽기 등의 레슨을 제공합니다. 어린이 또는 성인을 위한 재미있는 영단어 레슨을 원하는 경우 제가 좋아하는 단어 챌린지 레슨을 추천합니다! 특별히 보완하고 싶은 부분이 있거나 레슨에서 다양한 스킬을 연습하고 싶다면 이런 학생들에게 적합한 레슨도 제공합니다. 그리고 바쁜 학생들을 위해 15분 회화 연습 레슨도 제공합니다(15분 동안 얼마나 많은 대화를 할 수 있는지 아마 놀라실 거에요)!

Q. 카페토크에서 수업이 없는 여가시간에는 어떻게 시간을 보내시나요? 강사님의 취미가 궁금합니다.

A. 레슨이 없을 때 주로 일본어/한국어를 공부하거나 과제를 합니다. 이 외에도 넷플릭스를 보거나 동물의 숲을 하고 범죄 코미디 팟캐스트를 들으면서 시간을 보내요. 그리고 친구를 만나거나 여행을 하고 집을 가기도 하죠. 한국이나 일본에 있는 친구들과 그들의 언어로 문자를 주고받기도 해요. 제가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친구들과 함께 와인을 마시고 팝콘을 먹으며 영화를 보는 것입니다. 가족이 있는 집에 갔을 때 가장 좋아하는 시간은 오스트레일리안 셰퍼드 올리라는 강아지와 놀아주는 시간입니다. 올리는 저희 부모님이 코로나로 집에만 있어야 했을 때 입양한 아이에요. 제가 레슨을 할 때 가끔 짖거나 재채기를 하고 제 컴퓨터에 침을 흘리기도 하지만 올리는 저에게 말썽꾸러기 남동생과 같습니다. 저는 특별히 하는 운동은 없어요. 몇 년간의 댄스 경연 대회 준비로 댄스를 지속하기에는 부상이 많았습니다. 만약 여러분의 자녀가 댄스를 하고 싶어 한다면 수영이나 피아노를 추천해요!

Q. 마지막으로 카페토크 수강생에게 메시지 전해 주세요!

A. 먼저 제 수업을 수강하고 있는 수강생들에게 저를 지지해 주셔서 감사하다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피드백을 주시고 지속적으로 저에게 기회를 주셔서 500회의 레슨을 할 수 있게 해주셔서 감사드려요. 여러분이 없다면 저는 지속적으로 강의를 할 수 없습니다. 그리고 앞으로 제 레슨을 수강할 미래 수강생에게는 영어 공부가 어려운 여정이기 때문에 여러분이 재미있게 공부할 수 있도록 도와드리겠습니다!

카페토크 바로가기

댓글
공지사항
최근에 올라온 글
최근에 달린 댓글
Total
Today
Yesterday
«   2025/01   »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글 보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