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리뷰] 온라인 독일어 / 독일어 원어민 화상 수업(스카이프) 후기
베를린으로 방문 학생을 꿈꾸던 때부터 독일어에 관심을 가지기 시작했는데, 올해 한국에 도착해서 대학원도 생각해보다가 독일어 공부를 시작하게 되었다. 하지만 혼자서 독일어 공부하기란 넘 쉽지가 않았고ㅠ.. 특히 혼자 하기 힘든 말하기와 발음 교정이 시급하단 생각이 들어서 '독일어 원어민 수업'을 찾다가 알게 된 카페토크!
카페토크는 “일상생활에 배움의 즐거움을 전하자"는 생각으로 세계 여러 나라의 전문 강사에게 인터넷으로 일대일 레슨을 받을 수 있는 서비스 플랫폼이다. 실제로 내가 배운 독일어 이외에도 정말 많은 언어와 발레 및 음악 레슨을 제공하고 있었다.
수강 방법은 정말 쉽다. 상단의 레슨/ 강사 카테고리에서 언어 > 독일어 레슨 선택하고 원하는 수업 스타일 혹은 강사님을 찾으면 된다.
나랑 수업하게 되신 독일어 원어민 Sina 선생님! 설명이 한국어로 번역되어 있어서 편했다.
목적이 발음 교정이라 독일어 발음 / 스피킹 코칭 수업을 선택했다.
연말이라 그런가 Sina 선생님 스케쥴이 보이지 않아서 다른 선생님 스케쥴로 설명해보자면, 우선 맘에 드는 수업 수강 신청을 한다 > 선생님 스케쥴에서 원하는 시간 선택 후에
이렇게 원하는 수업 방향을 말할 수 있는 코멘트란이 뜬다. 그리고 결제는 카페 토크 포인트로 하면 된다^~^~ 카페토크 포인트는 포인트 구매처에서 구매할 수 있다 ㅎㅅㅎ~!
수업 신청 후, 선생님이 수업을 컨펌했다는 메세지가 오면 수업 방향에 대해 얘기할 수 있다. 내 경우 '핸젤과 그레텔'을 읽기로 결정~!~ 단순 과거가 많고 움라우트가 진짜 많았는데 이걸로 잘 선택한 듯ㅎㅎ!
내가 헷갈려하는 움라우트나 sch 발음을 더 잘할 수 있도록 도와주셨다. 또, 수업이 끝나고도 모르는 거 있으면 물어도 된다고 해주셔서 문법 설명도 해주셨다 ㅎㅅㅎ~
수업은 진짜 대 만 족
독일어 원어민 화상 수업을 찾기 힘들었는데, 한국 시간에 맞춰서 수업할 수 있고 선생님도 적극적으로 잘 가르쳐주셔서 정말 좋았다. 또, 카페토크는 한국어 번역이 잘 되어 있어서 이용하는데 전혀 불편함이 없는 데다가 고객센터 응답도 친절하고 빠르셔서 편리했다^__^~~!