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강생 리뷰] 언택트하게 프랑스어 배우기
Bonjour! Tout le monde!
Aujourd'hui, je vais poster ce que j'appris en ligne français. Mes amis proches savent que je parle le français. Mais, comme toutes les langues, si vous ne l'utilisez pas, vous l'oublierez. Donc, j'ai toujours cherché un moyen d'apprendre le français en ligne.
Et, je l'ai trouvé!
C'est le CafeTalk.
오늘은 오래간만에 프랑스어로 포스팅을 하네요. 사실 저는 프랑스어를 제법 오래 사용하고 공부했어요. 그리고 그 보다 더 오랜 기간 프랑스어를 사용할 틈이 없었어요. 다시 프랑스어 말트임을 하고 싶어서 비행기를 타고 학원을 다닐 정도였어요.
카페토크 프랑스어 공부하기
제주에 살면서 제가 얼마나 프랑스어 학원과 과외를 찾아다녔는지 몰라요. (저 진짜..오매불망 찾아다녔어요../애잔)
온라인 프랑스어 강의도 엄청 찾아봤지만, 이미 녹화된 동영상 강의 위주였고, 제가 필요한 건 단 하나도 못찾은 채 수강료만 신문지로 바꿔버렸죠. 정말, 돈을 신문지로 바꿨어요. 제 레벨은 1도 생각하지 않은 요상하게 편집된 책들만 잔뜩 보내서;
아..내 돈..
저는 프랑스어 회화 레슨이 절실히 필요했어요. 하지만, 플랫폼을 찾기가 정말 어려웠지요. 엄청 비싸거나, 선택하지 못하거나 둘 중 하나였어요. 그러다 얼마 전, 우연히 카페토크를 알게되었는데요! 정말 마지막 희망이라 생각하면서, 수강해봤는데, 놀랍게도 한방에 정확하게 희망봉에 도착했어요.
누군가는 외국에 가서 금방 언어가 늘고, 누군가는 외국에 가도 언어가 늘지 않고 차이가 뭘까 생각해보곤 했는데요. (제게는 과외만 5년 동안했던..과거가 있습니다..)
대화의 본질을 생각해보면 쉽게 이유를 알 수 있어요. 우리는 대화를 흥미있는 주제로 시작을 하잖아요? 제인이랑 존이 옆집에 사는데 아침 9시 정각마다 개산책을 한다. 같은 TMI는 알고 싶지 않죠.(출근안하냐?) 당연히 기억에도 안남아요. 맨날 교과서에 나오는 그 삽살개인지 뭔지 흰색에 빨간 목줄하고 왜 항상 같은 개 그림 같을까요. 그것도 참 신기하네요. 그래서 제가 카페토크에 푸욱 빠져버렸어요.
카페토크 레슨 또는 강사 검색
사실, 레슨을 클릭하고 처음엔 약간 뭔가 싶었어요^^; 프랑스어 회화 뿐만아니라, 굉장히 다양한 레슨을 수강할 수도 있더라구요!!! 여긴 노다지인가?!
하지만, 저는 제 목적인 프랑스어를 선택했지요.
카페토크에서 프랑스어 강의 찾는 방법!
프랑스어 검색
1. 위 레슨 설정 페이지 옵션을
아래 캡쳐 이미지처럼 언어/프랑스어로 우선 설정해주세요.
프랑스어 레슨 검색하기
2. 카페토크의 가장 큰 장점, 카테고리를 선택해주세요.
주인 피셜 가장 큰 장점입니다(_ _)
다양한 레슨을 배울 수 있는 카페토크
위 캡쳐 이미지는 언어까지 선택한 후, 마지막 카테고리를 선택했을 때 등장하는 화면이에요. 프랑스어로 뭘 말하고 싶은지, 뭘 원하는지 상세하게 카테고리화 되어있었어요. 실제로 뉴스 및 시사를 선택을 해보면, 강사님이 계세요. 심지어 위 검색 결과 5가지 중 첫번째는 무려, 2시간동안 프랑스어로 뉴스 및 시사에 대해 대화하는 레슨이었어요. ㄷㄷㄷ
프랑스어 상세 검색
우선 초보자에게 추천으로 설정했어요. 그러면, 진행 가능한 강의 목록이 강사님 소개와 함께 쭈르륵 보여져요!
3. 강의 타이틀을 클릭하면
레슨 상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어요.
프랑스어 레슨 검색 결과
그리고 해당 페이지에서 레슨 가능 시간도 알 수 있어요
강사의 레슨 가능 스케줄
실 거주지가 미국인 어떤 강사님의 스케줄인데요, 시차가 엄청난만큼 하루종일 일을 하는 저와 같은 사람들에게는 특히 더 좋은 것 같았어요! 원하는 강사님을 찾았다면, 레슨을 예약해요.
레슨 예약하는 방법
1. 강사님 페이지에서 레슨 예약하기 버튼을 눌러요.
레슨 예약하기 버튼 클릭!
2. 강사님 스케줄에서(한국시간으로 표시)
레슨을 원하는 시간을 선택해요.
레슨 시간 선택하기
3. 예약 일정과 수강료를 확인 후 예약을 확정해요
레슨 리퀘스트 작성하기
4. 메일 주소&카페토크 받은 편지함으로
레슨(리퀘스트) 예약 메일이 와요.
선생님 일정도 다시 한번 더 체크해서, 수업(리퀘스트)이 확정되고, 해당 시간에 스카이프를 켜면 수업 시작! 입니다. 그리고 수업을 진행하면서, 개인교습의 좋은 점을 다시한번 체감했어요. 초보도 다 같은 초보가 아니다!
그렇습니다. 저는 현재 떠듬이 초보에요. 억양이나 문법이나 말하는 방식은 아는 듯 한데, 아웃백 빵을 한번에 삼킨 것 마냥 말 못해서 답답해하는 알아듣다가도 못알아듣고, 이건 모르겠지? 싶으면 알고있는 알쏭달쏭 떠듬이 초보지요. 아예 모르면 처음부터 가르치면 되는데, 갑자기 모르니 얼마나 당황스럽게요. 강사님이랑 한두마디 해봤는데, 제 맘을 어찌 그리 잘 아시는지...금방 편히 대화 할 수 있는 분위기로 만들어 주시고, 오래간만에 불어로 떠듬떠듬 말하기 시작했어요.
보통 회화 수업을 하면 첫 시간에는 자기 소개를 하고, 관심사를 얘기하고, 무슨 일을 하는 지 등에 대해 말하곤 하죠. 비록 이미 수도 없이 해봤던 말들이지만, 오래간만에 말하니 감회가 새로웠어요. 그리고 여전히 제게는 프랑스어를 향한 꿈이 있다는걸 깨닫게 되었지요. 다음에 또 기회가 된다면 같은 쌤께 수강하려고 해욥! 떠듬이가 하는 아무말을 말로 만들어주신 능력자 선생님! 얼른 다시 뵙고 싶네요!